선박 산업은 기후 오염을 2050년 "또는 주변"까지 순수 영 영으로 줄이기로 하는 기후 서약에 동의했습니다. 금요일에 발표된 이 협정은 매우 오염되는 산업에서 기후 목표를 더 높이게 하는 것을 나타내지만, 기후 위기가 점점 심화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문가들은 이 협정을 실망스러운 불충분으로 비난했습니다.
전 세계 무역 상품의 80% 이상을 운송하는 선박 산업은 바다를 가로지르는 배를 움직이기 위해 사용하는 화석 연료로 인해 인류의 기후 오염의 약 3%를 생성합니다.
하지만 그동안 이 산업은 적어도 배출량만큼의 지구 온난화 오염을 대기에서 제거하는 것을 의미하는 순수 영 영 도달에 대한 약속을 가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금요일에 국제 해상 기구인 세계 선박을 규제하는 유엔 기관은 175개 회원국들 간의 협상 끝에 새로운 기후 전략을 발행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협정에서 국가들은 국가 사정에 따라 2050년 "또는 주변"에 순수 영 영을 달성할 것으로 합의했습니다.
이 계획은 또한 "지시적 체크포인트"라는 제목 아래에 중간 목표를 포함하는데, 국가들은 2030년까지 2008년 기준으로 배출되는 지구 온난화 오염을 최소 20% 감소시키고, 2040년까지는 70% 감소시키기로 목표를 잡았습니다. 또한 이 문서에는 2030년까지 30% 감소와 2040년까지 80% 감소를 "추구"하는 목표도 언급되어 있습니다.
국제 해상 기구 사무총장인 키타크 림은 이러한 새로운 기후 전략이 "명확한 방향, 공동 비전 및 야심찬 목표"를 제공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많은 기후 단체들은 무력한 계획과 놓친 기회로 강력하게 비판했습니다. 일부 국가와 기후 전문가들은 2030년까지 기후 오염을 최대 50%까지 감소시키는 것과 거의 완전히 줄이기 위한 약속을 요구했습니다.
이번 주에는 두 번째 기후 표기 이후 가장 뜨거운 날씨를 기록했습니다. 이것은 계속해서 기록이 갱신될 기록입니다.
Clean Shipping Coalition의 회장인 존 맥스는 새로운 기후 전략에서 "모호하고 비언약적인 언어"를 비판했습니다. 그는 "50% 감소를 공학적으로 가능하고 비용이 저렴한 방식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이러한 기대에 기반한 합의가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운송 및 환경 비영리 단체인 Faïg Abbasov는 이 협
정이 놓친 기회라고 비판했습니다. 그는 "이번 주의 기후 회담은 가라앉는 배 위에 의자를 재배치하는 것과 같았습니다. IMO는 명확하고 명확한 방향으로 1.5도 섭씨 온도 목표를 향해 무언가를 설정할 기회가 있었지만, 그 대신에 희미하고 모호한 타협안을 내놓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국가들은 파리 기후 협정에서 산업 시대 이전의 기온에 비해 글로벌 온난화를 2도 이하로 제한할 것으로 약속했습니다. 과학자들은 지구 온난화 1.5도를 중요한 임계점으로 간주하며, 이를 넘어서면 극심한 홍수, 가뭄, 산불 및 식량 부족의 가능성이 크게 증가할 수 있다고 봅니다.
국제 해상 기구의 림은 이러한 전략이 선박 운송에 새로운 장을 열겠지만, "동시에 최종 목표가 아니며, 수십 년 동안 더욱 강화되어야 할 작업의 시작점"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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