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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70 2차 페이스리프트, 2023 제네시스 G70의 새로운 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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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70 2차 페이스리프트, 2023 제네시스 G70의 새로운 도약

쉬운공부 2023. 8. 11. 0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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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내에 따르면 G70는 두 번째 부분 개선을 통해 기존의 2.0 터보 엔진을 대체하는 2.5 터보 엔진 및 터치식 공조기와 같은 최신 사양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외관 디자인은 변경되지 않고, 새로운 로고가 도입되었으며, 가격은 약간 인상되었습니다.

G70은 2017년 9월에 최초 공개된 후륜구동 콤팩트 세단으로, BMW 3시리즈, 벤츠 C클래스, 아우디 A4 등과의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후 2020년 10월에 G70는 부분적인 변경을 거쳐, 슈팅브레이크가 도입되는 등 고객들의 선택폭이 넓어졌습니다.

이번 2차 부분 변경을 통해 G70의 상품성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네시스 G70의 2차 부분변경은 기존의 2.0 가솔린 터보 엔진을 대신하여 2.5 가솔린 터보 엔진을 채택합니다. 이로써 제네시스 G80와 기아 스팅어와 같은 파워트레인인 2.5 T-GDi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이 사용됩니다. 이 엔진 조합은 최고출력 304마력과 최대토크 43kgm을 발휘하며, 3.3 가솔린 터보 사양도 이전과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G70 슈팅브레이크 모델의 엔진도 2.5 가솔린 터보로 교체됩니다. G70 2차 부분변경의 외관은 기존과 유사하지만, 새로운 컬러와 휠, 제네시스의 신규 로고, 듀얼 머플러 기본 적용 등의 변화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터치식 공조기, 프레임리스 룸미러, 신형 G90와 동일한 스마트키도 제공될 것입니다.

한편, G70의 형제차인 기아 스팅어는 단종 절차를 밟게 되었습니다. 기아에 따르면, 스팅어 공장 설비를 변경하여 카니발 부분변경 하이브리드 모델을 생산할 예정입니다.

스팅어는 패스트백 스타일과 뛰어난 성능으로 주목받았으나, G70에 비해 판매량이 부진하여 아쉬운 성과를 보였습니다.

 

 

제네시스의 엔트리 세단인 G70은 현재 제네시스 라인업 중에서 가장 노후화된 모델입니다. 이 모델은 2017년 9월에 출시되어 2020년 10월에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며, 내년에는 풀체인지 주기에 접어들게 됩니다.

그러나 풀체인지를 진행하는 것보다는 2025년부터 전기차와 수소차만 출시할 예정인 제네시스의 전동화 로드맵과 겹쳐서, 2차 페이스리프트가 예상되었습니다. 그러나 현대차가 선택한 방향은 페이스리프트도 아니라 상품성 개선 모델이었습니다. 외관적으로 큰 변화가 없어 보일 수 있지만, 연식 변경 이상의 변화가 있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지난 19일, 제네시스는 G70 및 슈팅 브레이크 모델의 상품성 개선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이 모델에서 가장 큰 변경점은 파워트레인인데, 기존의 2.0L 터보 가솔린 엔진을 2.5L 터보 가솔린 엔진으로 대체했습니다. 이 엔진은 기아 스팅어 마이스터 및 현대 쏘나타 N 라인에도 사용되며, 최고 출력은 304마력, 최대 토크는 43kg.m를 발휘합니다.

이로써 2.0L 엔진 대비 최고 출력이 52마력, 최대 토크는 7kg.m 증가한 수치를 보이게 됩니다. 0-100km/h 가속 시간과 최고 속도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으나, 기존에 비해 스팅어 마이스터 2.5보다 미세하게 빠른 정지 가속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추가로, 이 모델에서는 기존에는 옵션 사양이었던 브렘보 브레이크가 전 모델에 기본으로 적용됩니다.

 

 

 

 

신규 휠 디자인, 외장 색상 추가 터치식 공조 디스플레이 적용

G70 및 슈팅 브레이크 모델의 상품성 개선에서는 주로 디테일 위주의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외관 측면에서는 새로운 디자인의 제네시스 엠블럼과 함께 18인치 리얼 스틸 그레이 휠과 19인치 다크 그레이 매트 휠과 같은 신규 휠 디자인이 추가되었습니다. 외장 컬러도 바트나 그레이와 카와 블루가 새롭게 추가되어 다양한 선택이 가능해졌습니다.

실내에서는 터치식 공조 디스플레이, 프레임리스 룸미러, 새로운 엠블럼이 적용된 가죽 스티어링 휠 등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멀티 펑션 스위치, 도어 및 콘솔 가니쉬 패턴, 에어 벤트, 컵홀더, 스마트키 등의 디테일도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내장 컬러도 옵시디언 블랙/포그 그레이 투톤, 옵시디언 블랙/바닐라 베이지 투톤, 포레스트 블루/바닐라 베이지 투톤 등이 추가되어 더욱 다채롭게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통풍 시트 전 트림 기본 대략 300만 원 올랐다

고객들이 선호하는 1열 통풍 시트와 2열 열선시트가 전 모델에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고성능 항균 필터, C 타입 USB 충전 단자,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기능 등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계기판에 제한 속도를 표시하고 주행 속도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2023년형 제네시스 G70의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2.5L 터보 가솔린: 4,315만 원
- 3.3L 터보 가솔린: 4,805만 원
- 슈팅 브레이크 2.5L 터보 가솔린: 4,511만 원

또한 3.3L 터보 가솔린 모델을 풀옵션 사양으로 구성할 경우 최대 6,578만 원까지 가격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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